본문 바로가기
N잡,부업

스케줄 자유로운 부업 - 카카오 T 대리운전

by 라바LAVA 2023. 8. 5.

안녕하세요 N잡과 부업 소개하는 라바입니다.

오늘은 운전면허가 있는 분들 중, 자유로운 스케줄로 가볍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분들을 위한 부업을 소개합니다.

바로 카카오 T 대리운전 인데요, 면허만 있다면 전국 어디서나 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.

 

▶카카오 T 대리운전 설명

카카오 T 대리운전

카카오 T 대리운전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대리기사용 어플입니다. 구글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,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 취득 후 만 1년이 경과하신 분이라면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. 본인이 원하는 시간, 원하는 장소에서 일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, 운행 후 바로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대리운전 중개 서비스이므로 중개수수료는 발생하지만, 그 외의 원천세는 징수되지 않습니다.

 

▶카카오 T 대리운전 하는 방법

카카오 T 대리운전 하는 방법

카카오 T 대리운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. 우선 핸드폰을 이용해 카카오 T 대리 기사용 앱을 설치하고, 운전 면허증 및 프로필 사진 등록, 보험 심사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. 그 후 등록이 완료되면 추가정보를 입력하시고 운행을 시작하시면 됩니다. 그러나 보험 심사 요청 후 승인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운행하기 1~2일 전에 미리 신청하는걸 추천합니다.

 

▶카카오 T 대리운전 장, 단점

카카오 T 대리운전 설명

카카오 T 대리운전의 가장 큰 장점은 스케줄 이라고 생각합니다. 특히 직장이 있는 분들은 부업이나 투잡을 하고 싶어도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, 카카오 T 대리운전은 자유롭게 출퇴근이 가능해 직장인 분들도 하기 수월합니다. 그리고 운전면허가 있고, 운전을 할 줄 아는 분이라면 제약 없이 일을 할 수 있기에 진입장벽이 낮은것도 장점입니다.

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존재합니다.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일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가 생각보다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. 전국 어디서나 언제든 가능하지만 실제로 대리운전은 사람이 몰리는 특정 장소와 특정 시간에 일이 집중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제약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. 또한 늦은 저녁이나 새벽 시간에 일이 많은 경우가 많은데 집 근처에서 콜을 잡아 다른 지역으로 갈 경우, 다시 집 근처로 돌아오는 콜을 잡지 못하면 집에 돌아오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.

 

여기까지 카카오 T 대리운전 설명을 마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'N잡,부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케줄 자유로운 부업 - 배민커넥트  (2) 2023.08.08